가족과 여행하기 좋은 관광지 추천 5

 

 

 

 

 

 

 

 

 

1. 전남 고흥에 있는 미르마루길은 우주발사전망대 ~ 다랭이논 ~몽돌해변 ~ 사자바위 ~ 미르전망대 ~ 용바위로 이어지는 약 4km의 길을 말하는데요. 1시간 정도 소요되는 코스이기에 산책하기 좋습니다.

 

2. 삼척 해안 남단에는 수로부인 헌화공원이, 북단에는 해가사의 터가 위치하고 있는데요. 수로부인 헌화공원은 임원항 인근 남화산 정상에 있지만, 산책로 입구에 높이 51m의 엘리베이터가 있어 걸음이 불편하시더라도 쉽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3. 산행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충남 홍성에 위치한 용봉산을 추천해 드립니다. 용봉산은 제2의 금강산으로 불릴 만큼 산 전체를 기암괴석이 뒤덮고 있는데요. 산 모양이 거침없이 나아가는 용과 상서로운 봉황의 머리를 닮았다고 합니다.

 

4. 대룡이 작은 용을 가둬버렸다는 전설이 내려오는 경북 예천의 회룡포는 육지 속 섬이라는 독특한 지형을 가지고 있는데요. 낙동강 지류인 내성천이 마치 용이 마을을 휘감고 나가는 형상을 하고 있다고 하여, 회룡포라 불립니다.

 

5. 부산 해동용궁사의 원래 이름은 보문사였는데요. 1970년대 초 백의관음이 용을 타고 승천하는 꿈을 꾼 주지 정암스님이 해동용궁사로 이름을 바꿨다고 합니다. 해동용궁사는 풍경이 아름다운 사찰로 유명합니다.